[정신의학신문] 실리프팅, 나에게 가장 적합한 실 찾아 시술해야
사람은 대부분 젊고 예쁘고 싶은 욕구가 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노화로 인해 얼굴 피부가 처지는 것을 막을 순 없다.
이러한 피부 처짐 현상은 타고난 피부 특성이나 생활습관 등에 의해 나이에 관계없이 찾아올 수도 있다.
얼굴의 피부가 처지면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리프팅 시술을 찾는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 시술 시간과 시술 이후의 회복 기간이 부담돼 시술을 꺼리기도 한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실리프팅에 관심을 가진다.
실리프팅은 시술 시간이 짧고 효과도 빠르게 나타나, 회사 생활을 하거나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가 필요한 바쁜 현대인들에게 선호된다.
피부 고민 부위에 실을 삽입해 당겨주는 시술 방식으로 절개 수술 없이 리프팅이 가능해, 흉터나 긴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도 덜하다.
피부에 삽입한 실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녹아 진피층의 콜라겐으로 자연스럽게 흡수된다.
다만, 모든 실이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에 흡수되는 것은 아니다. 오랜 유지 기간을 위해 녹지 않는 실이 존재하며, 리프팅 실의 종류에 따라 녹는 기간도 서로 다르다.
실리프팅 시술 시에는 환자의 피부 상태와 처짐 정도, 수술 부위 등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실을 사용하게 된다.
이에 실리프팅 시술 시에는 자신에게 적합한 실이 어떤 것인지 찾는 것이 중요하다.
빌리프성형외과 최진미 원장은 실리프팅 시술 시 주의할 점에 대해 “리프팅 실은 실의 구성 성분에 따라 PDO실, PLLA실, PCL실 등으로 크게 나뉘며
실의 길이, 유지 기간, 모양 등에 따라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라며 “ 환자의 특성과 실의 특성을 잘 고려해 알맞은 실을 선택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실리프팅의 주요 관건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여러 종류의 실을 혼합해 사용함으로써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리프팅은 볼, 턱, 이마, 코 등 얼굴의 다양한 부위에 활용되므로, 다양한 부위에 시술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은 후 나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최근에 성행하는 무분별한 실리프팅 이벤트로 인해
단순히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어 수술을 결정하기보다는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에 시술을 고려해야 한다”고 전했다.
※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