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빌리프성형외과의 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메디컬월드뉴스] 알아두면 좋은 성형외과의 모든 것 / 대표적 리프팅 ‘안면거상술 VS. 미니거상술’ 차이와 주의점은?

  • 국내 미용 성형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면서, 리프팅에 대한 관심도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리프팅은 처진 피부를 젊었을 적의 원래 위치로 당겨주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 동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빌리프성형외과 최진미(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 원장은 “다양한 수술법이 있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적합한 리프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안면거상술

     

    그중 안면거상술은 다양한 리프팅 수술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효과를 내는 방법으로 손꼽힌다. 

    안면거상술은 광범위한 박리를 통해 피부 겉뿐만 아니라, 얼굴 조직 전체를 리프팅한다. 

     

    아울러 얼굴 처짐의 원인이 되는 유지인대까지 조작하여, 얼굴 처짐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까지 해결할 수 있다.

     

    최진미 원장은 “일반적인 실리프팅과 미니리프팅보다 긴 유지 기간을 가져, 최대 10년의 유지 기간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절개 범위가 길어져, 회복 기간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 때문에 최근에는 긴 절개가 필요한 전통 안면거상술보다는 절개 부담을 줄인 미니거상술을 주목하는 이들이 많다.”라고 설명했다. 

     

     

    ◆미니거상술

     

    미니거상술은 전통 안면거상술의 수술 방법을 그대로 모방하지만, 절개와 박리 범위만 작아진 시술 방법이다. 

    안면거상술과 동일한 수술로 진행되는 만큼 강력한 효과와 오랜 지속 기간은 유지하지만,

    안면거상술보다는 절개와 박리 범위가 작기 때문에 효과 범위에 다소 아쉬움이 남을 수 있다. 

     

    다만, 얼굴의 전체적인 피부 처짐이 심하지 않거나, 특정 부분을 집중적으로 개선하길 원할 경우에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최진미 원장은 “안면거상술이 중안면부부터 하안면부, 턱선, 목까지 얼굴 전체를 리프팅하는 수술이라면,

    미니거상술은 중안면부, 하안면부 혹은 하안면부, 이중턱 등 필요한 부분만을 집중하여 수술하는 방식이다.”라며,

    “미니거상술의 핵심은 안면거상술과 동일한 수술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하되, 그 범위만 줄어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안면거상술의 핵심으로 꼽을 수 있는 깊은 박리, 유지인대 절제, 스마스 조작, 피부 절제 등이 동일하게 이루어져야

    수술 후 효과와 유지 기간 측면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에 만족스러운 미니거상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통 안면거상술과 동일한 수술법으로 진행하는지,

    절개 범위가 충분한지도 함께 확인해야 하며, 미니거상술과 안면거상술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