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 다양한 연령대서 찾는 이마거상술, 부작용 최소화한 안전 수술 위해선?
이마거상술은 눈매를 시원하게 교정하면서, 무거운 눈꺼풀을 한층 더 가볍게 개선해 준다.
더불어 눈썹 모양 교정과 안검하수 개선 등 한 번의 수술로 여러 이점을 얻을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에서 수요가 나타나고 있다.
안면거상술은 이마 부위를 박리하여 진행한다.
이에 이마를 지나는 신경과 혈관의 손상을 막고, 절개 및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한 내시경 장비가 많이 보편화되어 있다.
하지만 그 외의 안전장치는 간과한 채 수술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성형수술을 포함한 모든 수술에는 크고 작은 부작용이 따르기 마련이지만, 수술을 결정하기 전 주의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면 부작용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므로 이마거상술 부작용의 가능성을 확연히 낮추고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다음과 같은 사항이 지켜지고 있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박리 범위
안면거상술과 마찬가지로, 이마거상술에서도 박리는 매우 중요하다.
눈썹, 눈꺼풀의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처짐을 유발하는 근육의 절제가 필요한데, 이는 섬세한 박리를 통해 해당 근육까지 접근해 절제해야 한다.
이에 박리범위를 꼼꼼히 따져봐야, 오랜 유지 기간과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신경 탐색기
이마는 많은 신경이 지나는 부위로, 수술 시 이마 신경 손상을 최소화해야 감각 저하, 신경 마비 등의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그러므로 수술 시 신경 탐색기 사용 유무를 따져, 안전하게 수술이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마취과 원장 상주
이마거상술은 국소마취로 진행하기엔 어려움이 있는 수술로, 반드시 수면마취나 전신마취와 같은 마취 상태에서 수술한다
하지만 이마거상술을 집도하고 있는 전문의가 실시간으로 환자 상태를 체크하며 수술하기엔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적절한 양의 마취 약물 투입과 마취 상태에 있는 환자의 바이탈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는 마취통증의학과 원장이 상주하는지 확인하면,
더욱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빌리프성형외과 서현준 원장은 “안전한 이마거상술을 위해서는 위의 사항 외에도 전담의와 직접적인 대면 상담을 통해
원하는 개선을 이룰 수 있는 재료 및 수술 진행 방식을 정할 수 있는지도 꼼꼼하게 따져봐야 이마거상 부작용을 최소화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수술을 집도하는 전담의가 얼굴의 해부학적 이해도가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도 확인을 거쳐야 하며,
수술 후 회복을 위해 수술 후 관리도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