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빌리프성형외과의 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메디컬투데이] 무너진 피부 탄력, SMAS층 관리가 중요한 이유

  • 새로운 한 해가 밝으면 많은 이들은 연간 계획, 버킷리스트를 세운다. 그 중에서도 많은 이들은 건강해지는 것, 멋있고 아름다워지는 것을 하나의 목표로 삼는다.

    보다 젊고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짐에 따라 연초가 되면 성형외과와 피부과가 붐비는 이유이기도 하다.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노화는 얼굴에서부터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피부가 처지고, 곳곳에 주름이 생기며 나이가 온전히 그대로 드러나는 것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반영구적인 리프팅을 고려하기도 한다.

     

    리프팅 방법 중 스마스(SMAS) 미니거상의 경우 기존의 안면 거상술보다 절개 부위가 적어 흉터가 잘 보이지 않고, 근막층부터 당기기 때문에 늘어지고 처지 피부의 탄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스마스 미니거상은 헤어라인의 안쪽, 귀 앞, 귀 뒤 절개를 통해 흉터를 두피 안에 숨기면서 처진 피부, 연부 조직을 당겨주는 방법이다.

    피부 조직만 당기는 것이 아니라 피부 노화이자 처짐의 원인이 되는 섬유근막층(SMAS) 심부층의 유지인대를 끊어주면서 섬유근막층의 거상을 함께 진행한다.

     

    피부만 당기게 될 경우 당장의 효과는 보이지만 유지기간이 현저히 짧을 뿐만 아니라, 탈모나 흉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유지인대를 박리하면서 스마스층을 함께 거상해야 리프팅 지속기간과 효과를 높이며 재발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미니거상술은 기존의 안면거상술보다 멍, 부기가 적어 회복기간도 빠른 편이다. 또한 피부의 처짐과 주름 등의 탄력 개선뿐만 아니라 심부볼, 이중턱, 팔자주름 등도 개선이 가능하다.

     

    다만 개인마다 노화 속도와 피부 처짐의 정도, 주름 상태 등이 다르므로 이러한 부분을 꼼꼼하게 진단해 1:1 맞춤 디자인을 통해 수술을 해야 자연스러운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

    얼굴 윤곽라인의 변화와 탄력 수준을 고려해야 하는 것이다.

    또한 난이도가 높은 수술에 해당하므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숙련 등이 중요하므로 무분별한 이벤트나 저렴한 거상술 비용 등에 현혹되기 보다는

    전문의와의 스킬, 실력 등을 확인하고 결정해야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누릴 수 있다.

     

    빌리프성형외과 윤승기 원장은 “미니거상술은 피부 겉에서 보이지 않는 안쪽의 스마스층을 당겨주는 수술인 만큼 난이도가 높고, 누가 어떻게 수술을 하는지에 따라 그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안면거상술에 대한 해부학적인 이해도가 높고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고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