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투데이] 피부 탄력·주름 개선 위한 안면거상술 체크포인트
대부분의 사람이 젊고 아름다워지기를 소망한다. 하지만 아름다워지고 싶다는 본능만으로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지속하기는 어렵다.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신체 기능이 떨어지기 마련이며, 세월의 흐름에 따라 얼굴에도 노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노화가 진행되면 전체적으로 피부가 늘어지고, 얼굴에 볼륨이 빠지면서 곳곳에 주름이 생기게 된다. 이에 노화 현상을 예방하거나, 개선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노화 진행을 늦추기 위해 안티에이징 화장품 등으로 셀프 관리를 하기도 하며, 노화 증상 개선을 위한 보톡스, 실리프팅 등의 쁘띠 성형을 진행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만으로는 깊게 자리 잡은 주름이나 피부 처짐 등을 개선하는데 한계가 따른다. 전체적인 얼굴 주름과 피부 처짐의 근본적 개선을 원한다면 안면거상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 단단하게 고정하는 리프팅 수술이다.
근막층 안쪽부터 피부 조직까지 차례로 당겨 고정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개선 효과가 아닌, 반영구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늘어진 조직을 위로 재배치해 얼굴 전체적인 주름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동시에 심술보처럼 자리 잡은 불독살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안면거상술 시에는 단순히 피부 겉만을 당겨주는 것이 아니라, 유지인대를 끊고 SMAS층(근막층)을 확실히 당겨줘야 한다.
근막층까지 당겨줘야 노화 증상의 개선뿐만 아니라, 부작용 및 흉터 발생률도 낮출 수 있다.
빌리프성형외과 심우철 대표원장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외모를 위해 안면거상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자신에게 알맞은 수술을 계획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수술을 안전하게 시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세한 구조물을 다루며 집도하는 안면거상술은 SMAS층은 얇은 구조물이기 때문에 민감하게 다뤄야 한다”며
“신경 조직이나 침샘관 등을 피해야 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부작용을 방지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
다양한 임상 경험을 가지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와 함께 무균 수술실과 소독 관리 시스템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안정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