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빌리프성형외과의 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메디소비자뉴스] 내시경 이마거상술, 이마 주름ㆍ눈썹 처짐에 도움…박리ㆍ고정법 중요


  •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처진 이마와 눈썹을 리프팅하여, 이로 인해 다소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해 준다.

    더불어 이마와 미간에 잡힌 주름까지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수술이다.

     

    다만, 이러한 내시경 이마거상술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폭넓은 박리와 유지인대 절제가 필요하다.

    수술 시 관자놀이 측두부부터 눈썹과 미간까지 폭넓은 박리를 통해 이마와 눈썹 처짐의 원인이 되는 근육과 유지인대를 충분히 절제해준 후에 이마를 리프팅 해줘야 한다.

     

    이와 관련해 빌리프성형외과 심우철 원장은 “이마거상술의 수술 과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광범위한 박리를 통해 눈썹을 붙잡고 있는 인대와 주요 근육들을 필요한 만큼 충분히 절제해 주는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이마거상술의 유지력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해당 과정들이 잘 이루어졌다면 수술 직후 눈썹이 자연스럽게 올라오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마거상술에서는 어떤 고정 방법을 사용했는지도 매우 중요하다. 이마거상술 고정 방법은 크게 본터널링 기법과 엔도타인 기법으로 나눠볼 수 있다.

    본터널링 기법은 이마에 미세한 구멍을 만들어 의료용 실을 삽입한 후, 실에 이마 조직을 고정해 주는 방법이다.

    엔도타인 기법은 이마에 엔도타인이라는 삼각형 모양의 작은 판 모양 고정물을 삽입해 이마조직을 고정해 준다.

     

    심 원장은 “광범위한 박리와 인대 및 근육의 충분한 절제를 통해 수술 과정이 잘 이루어졌다면 마무리 단계 역시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며

    “이마거상술 고정 방법 중 본터널링 고정 방식은 이물감이 적은 반면, 얇은 의료용 실에 이마조직을 고정하기 때문에 작용점이 작아 고정력 자체는 아쉬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엔도타인 고정 방식은 보다 넓은 고정물에 이마조직을 걸어주는 형태이므로 작용점이 커 고정력 자체는 더욱 강력하다고 볼 수 있지만,

    다소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다”며 “이에 따라 환자의 피부 특성과 처짐 정도를 고려해 가장 적합한 고정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고정 방법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이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숙련된 노하우가 필요하다”며

    “두 고정 방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